회사 확장으로 법인들이 분리되어 나가면서 본사 총무부라는 부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총무부에서 하는 업무를 각 부서 및 업무별로 구분 업무내용을 정리하여
보고서를 올리라는데 총무부에 대한 자료가 없네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문의하신 총무부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총무부의 주요업무
자산관리(건물,차량,비품,시설 등)
문서관리(회사공문서,각종 등록증 관리 등)
대외업무(구청 등 관공서 민원업무, 기타 외부기관과의 업무)
회사운영(주주총회,이사회,노사협의회 등 운영,관리,신고)
시설관리(출입통제,경비,통근,기숙사 등등)
만약 총무부와 인사부가 합쳐진 부서의 경우는 위의업무와 더불어 임금관리(급여,퇴직금,연말정산 등)교육 및 근태관리 업무가 추가 됩니다
결과적으로 총부부는 기업운영에 필요한 여타의 모든 온갖 일을 수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행사진행,비서,문서업무,경비,보안등입니다
관련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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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총무부의 주요업무와 관계하시어 아래 관련서식에 적용하여 보고서 형식으로 작성하시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happy enough
글쓴이 : 푸시켓 원글보기
메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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