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테크/터키이야기

[스크랩] 2가지 맛 오징어 순대 만들기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5. 23. 20:57

냉동실에 고이 모셔두었던 오징어.

주말엔 뭔가 특별한걸 해보고 싶다.

더군다나 터키에선 손쉽게 구하기 힘든 오징어군 아닌가 말이다.

ㅎㅎ  이름하여 내맘대로 오징어 순대!

 

 

 

 

 

 

준비물  :  오징어 4마리 (전체 크기가 내 손바닥만 하다.. 정말 쬐꼬매., 혹시나 해서 세어보았는데 다리 10개는 맞다,, 흠 ) 

           양파. 당근. 피망. 숙주 .호박 .오징어 다리. (오징어 2마리분 )

    

맛깔난 2가지 맛 오징어 순대 만드는 방법!   

 

1, 오징어 손질하여 몸통만 놔두기  

한국 오징어도 이렇게 비린내가 많이 났던가? 

하긴 살림을 제대로 해봤어야 말이지.

비린내가 엄청 심해서 레몬즙을 짜서 담구어 두었다.

 

 

2. 양파. 당근. 피망. 숙주. 호박. 오징어 다리 2마리 분을  잘게 깍둑썰기 한다 . 두부없는 관계로 생략.  두부가 있으면 더 맛있을듯.

 

 

3. 깍둑 썰기한 야채 즁  후추, 소금. 마늘 가루 뿌려 섞는다.

1) 오징어 2마리는  위의 양념 그대로 오징어 속으로 쓰고

 

2) 오징어 2마리는 위의 양념에  고추장 한수저. 고춧가루 한숟갈. 핫소스 한수저 넣고 섞는다.  

 

 

4. 위의 양념을 오징어 속에 꽉꽉 채우고 배 터진 곳은 이쑤씨개로 막는다.

 

 

5. 찜통 위에 올려 주고 마늘가루 살포시 한번 더 뿌려주고 찌기.

  찜통이 없어서 튀김 하는 철망에다가 찌었음,, ㅋㅋㅋ  

 

 

 

6. 요로콤 맛난 오징어 순대 탄생!!!! 

 사진왼쪽은 노멀 오징어 순대,. 오른쪽은 매운 오징어 순대..

 

 

7. 보너스!!!!     양념 남은 것에 오징어 2마리 다리 남을 것과 양파를 뭉텅 뭉텅 썰어 놓고 오징어 볶음 해 먹기

 

 

 

 

8. 오징어 순대에 오징어 볶음 양념 올리고 쌈싸먹어도 끝내준다는 말씀 ~

어허라 술이 절로 넘아가는 구랴...

 

 

 

 

 

 

 

 

 

 

 

 

 

 

 

 

 

 

출처 : 터키블루: 행복한 사람들의 만남 터키여행
글쓴이 : 뮬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