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가 푸드시스템, 전통 퓨전 떡볶이 레스토랑
![]() 한국의 대표 간식 떡볶이가 진화하고 있다. 떡볶이를 대표하는 매운 맛뿐만 아니라 변화하고 있는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에 맞춰 식사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퓨전요리로 거듭나고 있다. 핫도그·햄버거 등의 패스트푸드와는 달리 한국정통 간식 중 유일한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명가푸드 시스템'(www.e-mgfood.com·대표 한기풍 )에서 전국 프랜차이즈 구축에 나섰다.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요리 개발을 위해 4년 동안 신림 직영점을 직접 운영하며 연구해온 한기풍 대표는 젊은이들이 몸에 좋지 않은 서양 패스트푸드점이 아닌 한국 고유의 간식거리로 발을 돌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진화하지 않는 기업은 발전이 없다'는 한 대표는 식사대용으로 손색없는 고급 메뉴 개발에 힘써 젊은이를 비롯 어르신들까지 즐길 수 있는 해물, 갈비 떡찜, 궁중떡볶이, 커리 떡볶이 ,피자 떡볶이 등 다양한 맛을 내는 소스가 더해지면서 브랜드가 론칭 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명가푸드시스템은 예비 창업주들의 자금여력과 상권의 특성에 따른 각기 다른 맞춤 창업이 가능하도록 퓨전 명가, 떡볶이 명가, 떡집 명가라는 3가지의 카테고리의 다른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떡찜 명가의 경우 맥주와 소주칵테일까지 판매, 폭넓은 손님층을 확보함으로써 창업자의 수익 창출에 큰 도움이 되도록 했다. 값보다 맛이나 질을 더 따지는 고급화된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 떡볶이를 고급화한 후 단가를 높여 수익을 극대화한다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
출처 : 나루터의 재미있는 경영이야기
글쓴이 : 나루지기 원글보기
메모 :
'명호테크 > 창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고객 눈높이 맞춘 ‘찾아가는 서비스’ 열풍 (0) | 2008.08.02 |
---|---|
[스크랩] 조금더 색다른 매장이 블루오션을 만든다 (0) | 2008.08.02 |
[스크랩] 통닭집 내려면 … 창업 내비게이터 보세요 (0) | 2008.08.02 |
[스크랩] 매일 똑같은 메뉴 `파리 날린다` (0) | 2008.08.02 |
[스크랩] 창업의 `블루오션` 베트남서 외식업 해볼까 (0) | 2008.0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