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호테크/컨설팅과 마케팅

[스크랩] 기획 천재의 idea 기술

명호경영컨설턴트 2009. 7. 21. 23:21
출판사
김앤김북스
출간일
2007.9.27
장르
자기계발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아이디어 전쟁에서 승리하는 노하우! 『기획 천재의 idea 기술』은『튀지 말고 차별화하라 』『단순함의 힘』의 공동저자 스티브 리브킨이 쓴 아이디어 비법서로, 아이디어 전쟁이라고 할 수 있는 마케팅 세계에서 승리할 수 있는 ...
이 책은..
나의 평가
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

* 피터 드러커(Peter Drucker)가 관리자들을 지도하면서 강조하는 원칙!

첫째, 당신의 아이디어는 특정한 필요를 충족시키는가?
둘째, 당신의 아이디어는 기존보다 정말로 향상된 것인가?
셋째, 당신의 아이디어는 기존보다 사용하기가 더 편리한가?
넷째, 당신의 아이디어는 기존보다 더 안전한가?
다섯째, 당신의 아이디어는 경쟁력 있는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가?
여섯째, 당신의 아이디어를 어떻게 현실화할 것인가?

 

* 대체하라

첫째, 구성 요소를 대체하라.
둘째, 브랜드를 대체하라.
셋째, 자동화로 대체하라.
넷째, 수작업으로 대체하라.
다섯째, 비용을 절감하도록 대체하라.
여섯째, 겉모습을 대체하라.


* 결합하라
첫째, 개별 성분이나 구성 요소, 재료들을 결합한다.
둘째, 전체 제품을 결합한다.
셋째, 제품의 용도를 결합한다.
넷째, 조직 기능을 결합한다.
다섯째, 조직 자체를 결합한다.
여섯째, 인터넷과 결합한다.

 

* 확대하거나 축소하라

 

* 제거하라

 

* 무엇을 뒤바꿀 수 있는가?
첫 번째 방법은 행동을 뒤바꾸는 것이다.
두 번째로 요소를 재배치하는 것이다.
세 번째, 전략을 뒤바꿔라.

 

* 무엇을 되살릴 수 있는가?

 

* 먼저 개진하고 나중에 판단하라
첫째, 그 아이디어는 진짜 문제를 해결하는가?
둘째, 그 아이디어는 충분히 간단한가?
셋째, 시기는 적절한가?
넷째, 그 아이디어는 실현 가능한가?


* 열정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그리고 창조적인 사람이 되라.
즐기고 도전하라. 뛰어난 아이디어맨이 되라.

출처 : 성공스토리
글쓴이 : Premium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