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스토리텔링의 7가지 유형
ㆍ행동을 촉발하는 이야기(스프링보드 스토리)는
흔히 긍정적인 분위기의 실제 이야기를 필요로 하며,아무런 꾸밈없이 전달된다.
ㆍ지식을 공유하는 이야기는
흔히 부정적인 분위기의 실제 이야기로, 한 가지 문제에 집중하며 그 맥락과 해결책,
그리고 해결책에 관한 설명을 제시한다.
ㆍ사람들의 협력을 이끌어내는 이야기는
감동적인 이야기로, 청중에게서 그와 유사한 이야기들을 촉발한다.
ㆍ사람들을 미래로 이끄는 이야기는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로, 세부사항은 최대한 배제된다.
ㆍ나쁜 소식을 중화하는 이야기는
그 나쁜 소식 자체나 나쁜 소식의 장본인을 풍자하는 실제 이야기다.
ㆍ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리는 이야기는
흔히 배경과 등장인물, 플롯을 지닌 전통적인 형식의 이야기다.
ㆍ가치를 전수하는 이야기는
흔히 기업 리더들이 역경에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묘사하는 믿을 만한 이야기다.
스티븐 데닝 저 '다람쥐 주식회사 이야기' 중에서
출처 : 성공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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