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호테크/Mbti적성검사

[스크랩] 성공의 씨앗 / 성공의 열매 - MBTI 로 보는 새로운 시각 (4)

명호경영컨설턴트 2012. 1. 18. 21:51

배 씨앗은 배 꽃을 피우고 배 열매를 맺고, 사과 씨앗은 사과 꽃을 피우고 사과 열매를 맺습니다. 

 

자연에서 일어나는 이러한 일들은 너무나 쉽게 이해하고 당연하게 받아들이지만, 정작 우리 인간 스스로는 자신을 모르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른 재능의 씨앗을 타고 나고, 다른 꽃을 피우게 되며, 그에 따른 재능의 결과물인 열매도 다른 모습일 겁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성공이라는 열매 말입니다.

 

씨앗이 다르면 키우는 방법도 다르고, 꽃이 피는 계절도 다르고, 열매를 맺는 모양과 색깔 그리고 향기도 다릅니다.

 

그런데 우리는 어떤 사람이 꽃을 피우는 시기가 빠르면 성공했다고 하고, 꽃을 늦게 피우면 실패했다고 합니다. 맺는 열매의 모양과 색깔과 향기도 미리 정해놓아서 정해진 모양대로 열매를 맺지 않으면 실패했다고 합니다. 사실 열매를 잘 맺고 못 맺고는 그 나무에게 달렸다기 보다는 환경이 더 중요한데, 그 사람에게 맞는 환경을 제공하지는 않고 그 사람을 책망합니다. 오히려 책망하는 사람이 타인의 그 열매에 책임이 있을지도 모르는데 말입니다.

 

사람의 씨앗이 정확하게 어떤 씨앗인지 식물처럼 구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사실 식물의 씨앗도 구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어린 싹일 때는 특히 모두 비슷하게 생겨서 뭐가 뭔지 잘 모릅니다. 식물도 그런데, 사람은 구분하기가 얼마나 힘들겠습니까?

 

MBTI 를 이해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것, 선호하는 경향이 무엇인지는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대로 살아가면서 예쁜 꽃을 피우고 알찬 열매를 맺을 수 있겠지요.

 

나를 아는 것이 세상에 어떤 일보다 중요한 일인 것 같습니다.

나를 알게 되면 타인도 알게되고 이해하게 됩니다.

 

변화란, 배 씨앗이 사과 꽃을 피우고 사과 열매를 맺으려고 애쓰는 것이 아니라 원래 내가 배 씨앗이었다는 것을 알고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성공이란, 배 씨앗이 배 꽃을 피우고 배 열매를 맺고, 사과 씨앗이 사과 꽃을 피우고 사과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시기가 차이가 나더라도.....

꽃과 열매의 모양과 색깔과 향기가 차이가 나더라도.....

 

MBTI 를 통해서 나를 찾아보세요.

 

*** 자료출처 : 성옥심리검사연구소 http://ctintl.blog.me

출처 : 수토피아
글쓴이 : 성옥 윤규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