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테크/빵.제과.떡.간식공장

[스크랩] 예쁘고 맛좋은 빼빼로를 만들어보아요^^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9. 6. 05:48

 

-특급 주의사항-

조카랑 요리시간 가진거라서 평소보단 혀많이 짧게 조카랑 논다는 기분으로 해서 거부감이 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원래도 발음자체가 혀짧은 소리 많이 납니다.
제발 다른것도 아니고 목소리로 뭐라 하는 것은 삼가해주십시오.
원래 목소리가 이런것을 더빙할 수 없잖아요~

차차 제가 기술(?) 좋아지면 예쁜 목소리로 더빙해드릴테니~^^
이해 좀 해주세요~부탁드립니다^-^;;; 

 

-재료-
빼빼로대(그라시니, 사루비아등등, 직접 만드실분들은 스틱막대 만들듯이 만드시면 되세요), 각종 데코재료, 코팅화이트초콜릿, 코팅밀크초콜릿, 색색의 초콜릿팬
**데코재료가 없다 하시더라도 집에 있는 견과류등을 작게 다져서 붙여주셔도 고소하고 맛있어요^^**

 

오늘은 동건이랑 같이 빼빼로를 만들었어요.

너무 재미있고 ㅎㅎㅎ

너무 뒷처리 힘들었던 ㅠ0ㅠ

시간이었지만~

 

울 동건이에게 즐거운 추억 하나 선사한것 같아서 뿌뜻하네요 ㅎㅎㅎ

 

다같이 상술이라고 외면마시고..한번씩들 해보세요.

홈메이드 즐거움이 하나 더 늘어난 기분이에요^^

 

 

 

먼저 모든 재료들을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쉽고 재빠르게 빼빼로를 만드실 수 있으세요.

또한 아이들과 하실때는 필히 물수건과 티슈를 준비해주세요^^

 

미리 토핑물들은 흰색 종이에 간격을 띄운채로 부어놓아주세요.

그럼 묻힐때 깔끔하게 토핑물을 붙여줄 수 있어요^^

 

참고로 맛있다고 너무 주섬주섬 먹지는 말아주세요^^;;;

오늘 동건군 덕분에 재료가 모질랐다는 ㅠ0ㅠ

 

 

토핑물을 붙여줄때는~

동영상에도 보여드렸지만..

쓱싹쓱싹 빗자루 쓸듯~

아니면 벽에 대고 등 문지르듯^^;;;

(전 혼자 있는데 등 간지러우면 벽에 대고 잘 긁는데 ㅡ_ㅡ;; 저만 그런가여. 쿨럭)

 

골고로 잘 붙여지게 토핑물에 꽉꽉 문질러주세요^^

 

  

 

토핑물을 그냥 붙이는 것보다는 훨씬 더 고급스러워보이고 예쁜 마블이나 줄무늬에요.

 

주의하실 점이

화이트초콜릿은 너무너무 안 굳어요..

덕분에..사진에도..동영상에도 보이듯이..

 

많이 흘러내리고 ㅡ_ㅡ;;

아주 속 썩입니다.

 

그러니 화이트 초콜릿은 아주아주 살짝 굳은뒤에 마블 모양 내주시는게 훨씬 더 이쁘세요^^

그리고 저처럼 ㅠ0ㅠ 흘러내릴 위험도 방지해주구요^^

 

  

 

 

색색의 초콜릿들~

지금 차례로 식히고 있어요 ㅎㅎ

(I LOVE U 적힌 빼빼로는 예비신랑꺼..푸훕~)

 

올해는 안하려고 하다가..

그래도 울 동건이가 오늘 슈퍼마켓 가서 포장된 빼빼로 보고 너무 가지고 싶어하길래..

후다닥 만들어본거라서..

 

재료들 많이 없어요^^;;

 

여러분들은 저보다 더 좋은 재료로 예쁘게 만드세요^^

 

 

상자는 못 만들었지만~

작년에 이어~올해도..포장지를 이용해서~

 

예쁜 빼빼로 봉투 만들어서 포장했어요^^

접착실러를 이번에 샀는데..너무 편하고 좋으네요 ㅎㅎ

 

홀딱 반했어요^^

 

 

 

어때요?

 

마뇨가 직접만든 포장봉투랍니다 ㅎㅎ

반투명인 것이 너무 예쁘네요.

 

이 포장지를 어디서 샀는지..도대체 기억이 ㅡㅡㅋ 안나요 ㅠ0ㅠ

 

 

동건이것은 따로 챙겨놓고 ㅎㅎ

 

요렇게 화이트상자에 포장한 것은 주변 친구들꺼에요^^

 

"올해는 뭐 없냐?"

라고 물어보는 ^^;;;; 바람에 ㅎㅎ

생각나서 이렇게 3상자 만들어서 선물로 줄라구요.

 

심플하게 포장했어요 ㅎㅎ

화려하게 하려니~문방구 이미 문 닫았다는 -ㅁ-

 

 

 

요거는 울 예비신랑꺼랍니다^^;;

 

아하하..역시 틀리죠 ^^;;;;;

 

저번에 떡 선물할라고 샀던 대나무바구니와 롤케이크 포장할때 사용했던 직사각형 대나무 바구니 두개를 같이 사용했는데..울 동생이 홀라당 반한 포장이에요.

동생 말로는~

뭔가 고품격스런 포장이래요..푸하하핫...

 

대나무바구니 좋아해서 여러개 사놓은게..이렇게 도움이 되네요^^

 

직사각형 바구니에는 왕빼빼로 포장해서 넣어주고..

그 옆은 작은 빼빼로들과 특별 보나스~하트 스틱초콜릿도 넣었어요^^

 

 

역시나..마무리는 너무나 좋아하는 한글한지로^^;;;

도자기, 한지 좋아하는거 보면..왠지 저 나이든것 같아요 ㅠ0ㅠ

 

ㅎㅎ 낼 요 빼빼로들이랑 샌드위치 만들어서 퀵으로 예비신랑 회사 보내줄라구요^^

 

샌드위치를 넘 좋아해서..항상 퀵 보낼때 껴달래요~

그거 없으면 허전하다나 ㅡ_ㅡ;;;;

 

빼빼로는 넉넉하게 싸놓았으니 일찍 일어나서 샌드위치 만들어서 보내면 되겠죠..ㅎㅎ

 

매달 무슨 데이라고 아주 징글징글 맞은데..

솔직히 상술이라지만..

저처럼 손으로 뭘 만드는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무지하게 흥미있는 날이에요.

 

뭘 만들어서 줄까 고민도 하구..

남들보다 더 좋은거 만들어줘야지 하는 의욕도 생기고~

선물할 구실도 생기구^^

 

상술은 상술이지만..

즐기는 상술이 되었음 해요.

비싸고 맛없는 디피용 빼빼로를 사기보다는..

이렇게 가족과 함께..아이와 함께..

 

만드는 재미~

먹는 즐거움을 같이 선사할 수 있는 Day 되세요^^

 

그리고 11월 11일은 농업인의 날이기도합니다. 빼빼로데이라는 상술과 더불어 우리에겐 소중한 날도 같이 껴 있으니 잊지는 말자구요^^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빼빼로스틱을 쌀가루로 만드는 것도 좋겠네요 ㅎㅎㅎ

 

전 쌀가루가 없어요 ㅠ0ㅠ

먹기에도 바쁜 쌀이라서^^;;;

 

 

--------------------------------------------------------------------------------------------

 

아래의 것은 제가 작년 11월 11일에 만들었던 것이에요^^

이번 동영상으로 사진이 모자른것 같아서 예전껏도 같이 밑에 포스팅 고대로 해드릴께요^^

참고로 이번엔 재료도 좀 모질랐네요^^;;

 

이때는 맛있는 크로칸트도 있는데 ㅠ-ㅠ

게다가..상자까지 직접 다 만들었는데..나이 한살 더 먹었다고 꾀만 늘어났습니다^^;

 

자세한 포스팅은

http://blog.daum.net/inalove/5062812

을 클릭하시면 되세요

 

--------------------------------------------------------------------------------------------

 

 

 

 

 

유산지에 각각 데코할 재료들 쏟아붓고~~

스틱에 초코렛 묻힌것을 굳기전에..후딱 빗자루로 쓸듯~~마구마구 묻혀주세요^^

 

해본 결과 다크초코렛은 너무 잘 붙는데..

화이트 초코렛은 굳는 속도가 느려서..재료가 많이 떨어지드라구요^^

화이트는 좀 굳혀주시는것도 좋아요 ^-^

 

 

요거는 사루비아에 초코렛을 입힌뒤에..굳혀서~~~

위에 각각 다른색으로 짤주머니로 짜서 데코해본거에요..

 

두개는 Love you 라고 써주기도 했다는..쿨럭..

눼눼..저 유치해욤 =ㅁ=

 

 

 

ㅋㅋㅋ 공기가 안들어가게 밀봉하고 싶었으나..진공포장기에 봉합하려니까 이게 진공까지 하려고 해서

그냥 포기하고..윗부분을 꼭꼭 접은뒤에~~제 라벨지로 꼭꼭 붙여줬숨당~

 

마뇨표라고 도장 쾅쾅 찍어버렸다죠 ㅋㅋㅋ

 

 

포장지 한개당 그라시니는 5개씩 들어가고~사루비아는 4개씩 들어가게 해서~

라벨지까지 붙이니..

정말...유치찬란함이..ㅋ ㅑ ㅋ ㅑ ㅋ ㅑ

 

눼눼 =ㅁ=

저 유치하다니까요..=ㅁ=

 

-----------------------------------------------------------------------------------------

이것은 2005년 11월 11일..그때당시에 기념일이랑 겹쳐서 향수와 같이 선물했던 빼빼로에요..

빼빼로 과자 20여통 사서 대형 하트를 만들어서 양면테잎등을 이용하여 붙여준뒤에~

가운데 리본 큰거 하나 달아주고~투명아스테이지로 포장봉투를 만들어서 들고 다닐 수 있겠금

해준거에요 ㅎㅎㅎ

 

나이들어서 한짓이라 민망하지만 보세요.

이 사진은 저한테 없고 예비신랑한테 보내달라했더니 핸드폰 화질이라서 상당히 구립니다^^;;

걍 급하게 하실분들은 참조해보세요.

-----------------------------------------------------------------------------------------

 

 

 

어떤 모양인지 아셨으면^^;;;

하트모양입니다!! 죽어도 하트모양이에요 ㅠ0ㅠ

밑에 두개 예비신랑이 빼묵어서 티 안나는 것뿐이에요 ㅠ0ㅠ

밑바닥 깔아주고 위에 이중으로 하트 만들어주면 더 예뻐요^^

 

그리고 빼빼로 상자를 이용해서 바구니처럼 만든뒤에 안에 과자, 사탕등을 채워줘도 이뻐욤^^

내년엔 그거나 해볼까 ㅡㅡㅋ

 

출처 : 뽀로롱꼬마마녀의 생각노트
글쓴이 : 뽀로롱꼬마마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