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테크/빵.제과.떡.간식공장

[스크랩] 예비신랑이 만들어준 생크림케이크

명호경영컨설턴트 2008. 9. 6. 05:49

특별한 이벤트 하나...

 

예비신랑이..절 위해서 케이크 만들어줬어요^^

물론 이것이 프로포즈는 아닙니다 ㅡ_ㅡ;;;

다만..제가 하도

"나도 누가 만들어 준거 먹고싶다..싶다싶다~"

노래를 불러대서~

 

만들어 준거에요^^;;;

 

 

저희집에서 할까하다가..그럼 오히려 치우느라 정신없고 뒷감당 안되어서~

특별히 나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수제숍을 찾아갔어요.

 

안양 석수동에 있는건데..

들어서자 마자..한쪽벽면을 가득 채운 케이크 사진들이 보이네요~

 

요 사진들 중에서 비슷한 디자인으로 콕 찍으면~

생크림 아이싱까지 해서 나와서 데코만 하면 되욤~

 

이 어찌나 편한 세상인지 ㅠ0ㅠ

 

 

 

사뭇 진지하게 고르고 있는 예비신랑~

 

"음..어떤것을 할까? 자기야 이거 어때?"

"ㅠ-ㅠ 난 자기가 만들어준거라면 다 좋아요오~~~"

 

헤벌쭉~~

기분 좋아 아무거나 상관없는 마뇨였습니다^^;;;;

 

기본이 3호 크기이며 이보다 더 큰 크기를 원할시에는 미리 하루전에 주문하셔야 해요.

기본 케이크시트(12,000원), 초코시트(15,000원) 있어서 원하는 맛을 고를 수가 있어요^^

 

그리고 하트모양과 원형모양 두가지가 있었는데..울 예비신랑이 고른것은 하트모양이었습니다~

ㅋㅋㅋ 역시..내가 하트 좋아하는거 아는구낭 ㅠ-ㅠ

 

 

케이크 시트와 원하는 모양을 선택한 뒤에

데코할 재료를 골라놓았어요.

 

데코할 재료는 각각 통이나 비닐포장 되어 있는데..이것들 한통에 300-500원꼴 해요.

초콜릿 재료들과 기타 데코재료들이 많아서 알아서 자신이 원하는대로 데코한 뒤에 쓴것만큼 계산하시면 되세요^^

 

저희는 체리필링과 귤, 초코막대를 골랐어요^^

사진보다 체리필링 한통과 초콜릿 데코할것 하나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우선 하트모양의 케이크 시트의 윗부분을 살짝 다듬어 주고나서 3등분 한뒤에

휘핑한 생크림을 바르고~후르츠칵테일을 넣너준뒤에 시트 얹어주고~

다시 생크림+후르츠칵테일~

이런식으로 탑을 쌓은 뒤에~

 

전체적으로 생크림으로 아이싱~

 

돌림판에 휙휙 돌리면서 스패츌라도 다듬어 주시면 되세요.

4번 사진처럼..스패츌라를 옆면에 살짝 댄 다음에 돌림판 휘휘 돌려주시고~

윗부분 지저분하게 나온 애들은~

스패츌라는 비스듬히 누어주듯 잡은 다음에 살짝살짝 화살표 방향대로 슥슥 발라주시면

깔끔깔끔~

 

역시..말로는 어려워 ㅡ_ㅡ;;

내가 쓴 말이지만..내가 헷갈리네^^;;;;

 

 

 

예비신랑이 원하는 모양은 옆면을 초코막대로 쭈욱 돌려주는 거라서..아랫부분과 윗부분의 생크림 데코 하기 전에 초코막대를 둘러둘러 붙여주는거에요.

 

의외로 3호크기의 하트라서 초코막대가 많이 들어갔어요 ㅠ0ㅠ

덕분에 데코부분 비용이 살짝 초과되었다는^^;;

 

보통은 15,000원이면 해결된다던데~

저희는 18,200원이었다는^^;;

 

그래도 3호크기 생크림케이크 비용으로는 괜찮지 않나요? ㅎㅎ

 

 

진지하게 줄맞춰서~

열심히 하고 있는 울 이쁜~~~예비신랑~ㅎㅎㅎ

 

어찌나 진지하던지~!

말시켜도 절대 대답도 안하던 ㅡ_ㅡ+

칫칫~

 

 

ㅎㅎ 너무나 깔끔하게 초코막대를 둘러주었죠^^

 

이럴때보면..덜렁거리는 제 성격에 비해~

차분하고 꼼꼼한 예비신랑의 성격이 대충 파악 된다는 ㅠ0ㅠ

 

이제 나머지 생크림 데코를 해줄까요^^

 

 

 

 

 

 

우선 윗부분에 꼭지점과 아랫점을 콕콕 찍어준뒤에~

하트모양대로 생크림을 둥근깍지 이용해서 짜주세요~

 

그 후에 밑부분에도 둥근깍지로 꼼꼼하게 초코막대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예쁘게 데코데코~

 

ㅎㅎㅎ 그러면 간단하게 우리가 원하던 데코전 생크림케이크 완성~

 

주인장님이 안바쁘시면 이 모든 생크림 짜기라던지 데코를 배우면서 하실 수 있고~

주인장님이 바쁘시면..거의 데코만 할 수 있겠금 다해주세요.^^

 

 

 

 

체리필링의 체리만 빼고 나머지를 열심히 하트안쪽에 발라주고 있습니다.

역시나 진지하게^^;;

 

여기서 급한 제 성격~


"오빠 그냥 필링 확 부어버려~"

"기댕겨봐라 ㅡ_ㅡ+"

"네 ㅡㅡㅋ"

 

알고보니 자신이 생각한 데코모양이 있더라구요 ㅎㅎ

 

 

 

바로 이렇게^^;;;

 

체리를 하트모양으로 배치했어요 ㅎㅎ

덕분에 체리필링이 한통 더 들어갔다는 ㅡㅡㅋ

 

그래도 이쁩니당~

앙~내가 좋아하는 하트가 3겹 -ㅁ-

오홋~

 

 

황도를 가운데 넣어주공~~~

 

체리 한개 남은거 포인트로 가운데 팍팍 넣어주공^^;;

초콜릿 긁어낸것들 가져와서 테두리 막판 장신~

 

원래는 남는 공간에  초콜릿 글씨를 쓰려 했으나~

예비신랑이 왠지 그것을 하면 자신의 최고작이 허접해 보일것 같다면서~

자신의 럭셔리를 추구하고 싶다고 ㅡ_ㅡ;;;

 

쳇~~난 아이 러브유라도 써주길 바랬는데 ㅠ-ㅠ

 

 

 

짜잔~~~

너무너무 예쁘죠^^

 

아이 러브유란 글씨는 없지만~

그래도 울 예비신랑이 절 위해 만들어준 특별한 단 하나뿐인 생크림 케이크에요^^

 

요걸 집에 가져가서 동건군이랑 가짜생일파티 놀이를 하면서 다같이 즐기기로 했어요 ㅎㅎ

 

케이크가 다 만들어주면 케이크상자에 넣어서 폭죽과 생일초등을 챙겨주세요^^

절대 후회없는 케이크 만들기~넘넘 재미있어요 ㅎㅎ

게다가 OK캐쉬백도 적립된다는거~~~

 

적립까지 다 하고 왔지염~으하핫~~~~

 

혹시나 차가 급정거해서 옆으로 붙을까봐 꼬옥 소중하게 앉아서 집으로 데꾸왔어욤~ㅎㅎ

 

 

 

오오~~집에서 와서 케이크를 꺼내니~

더욱더 빛을 발휘합니다.

 

동건군, 엄마 불러서~

오빠가 만들었다고 자랑자랑 했습니다^^

 

울 동건이~이모꼬(이모부) 짱~사랑해요~

울 어무이~도경이가 인아보다 훨씬 더 낫다. 증말 잘 만들었네~

 

완전 대박 사랑을 받으면서~

개봉박두~~~

 

어서 먹고싶어요오오오~~

 

 

 

 

 

동건이가 4살이라서 초는 4개만^^;;

 

생일초에 성냥불을 붙여주고..

불끄기..

 

아웅..분위기 넘 난당~~~~ 

 

 

 

제일 신난 동건이~

 

생일축하 노래만 두번 불렀다는^^;;;

아이들은 이 생일축하 놀이를 가장 좋아해요 ㅎㅎ

 

불 끄느라 정신이 없어요^^

 

 

 

다들 한조각씩 드리고 싶어요^^;;

 

저녁을 먹으야 하므로 조각조각 하나씩만^^~

냠냠~~쩝쩝~~

 

 

 

 

 

요사진들은 보너스^^

 

생크림 케이크는 역시 느끼해요~

하지만~울 엄마표 제육볶음만 있다면 이 느끼함도 쏴악 사라진다는~으하핫~~~

 

오늘 케이크 들고 올것을 어찌 아셨는지~

요로코롬~매콤하게 입맛 쫙쫙 땡기는 제육볶음 해주셔서 맛있게 먹고~

짐 배 빠방하게 불러있어요 ㅎㅎ

 

우찌나 오늘 행복한 케이크 선물 받고~

맛난 밥까지 먹으니~

마뇨 행복해요 ㅠ0ㅠ

 

 

**어딘지 많이들 물어보시네요^^;;; 안양 석수동에 내가 만든 케익이라는 곳이 있더라구요.
1호선 관악역 근처구요..031-472-0149로 전화해보세요^^
그리고 거기서 알아서 다 해주실거에요^^**

출처 : 뽀로롱꼬마마녀의 생각노트
글쓴이 : 뽀로롱꼬마마녀 원글보기
메모 :